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미술관 프로젝트-겸재 정선의 작품을 만나다"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미술관 프로젝트-겸재 정선의 작품을 만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5-14
수지청소년문화의집 “미술관 프로젝트”
‘진경산수화의 서막’ – 겸재 정선의 작품을 만나다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기관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15년도 5월 9일(토) 관내 초등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미술관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2차 활동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한국의 전통미술’이라는 주제로 겸재 정선의 삶과 작품에 대한 이해교육 및 진경산수화로 보는 우리강산 작품에 대하여 도슨트 교육을 받고, 창작체험활동을 하였다. 이번 진경산수화전은 겸재 정선 59세경의 작품인 <성류굴>부터 시작하여 마지막 작품인 <금강대>까지 진경산수화법의 변화과정을 확연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민족문화를 수호하고 후학들에게 연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준 간송 전형필선생의 일생을 알아보고, 선생이 수집한 ‘훈민정음해례본’, ‘고려청자’ 조선시대의 서화 수집에 대한 일화를 들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3차 활동은 6월 13일(토) ‘한국의 근대미술’ 이라는 주제로 마가미술관에서 현대미술의 다양한 작가 작품에 대한 도슨트 교육과 창작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문의는 전화 031-328-9883 또는 홈페이지(www.sujiyouth.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대한민국탐방단-지붕없는 역사 박물관 강화도를 가다
다음글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어울림마당 홍보부스 운영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