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2016년 청소년자치기구 회원 모집 안내-1"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2016년 청소년자치기구 회원 모집 안내-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23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16년도 청소년 자치 기구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의 주체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청소년 모임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 동아리가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관내 중고생 20명으로 구성되며, 더불어 살아가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 프로젝트, 기관 센터장 간담회,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 등을 통해 개인 역량 강화와 주체성을 향상시키는 기관을 대표하는 청소년 기구이다.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관내 중고생 30명을 선발하여, 생태공존 프로젝트(친환경물품만들기, 환경개선 캠페인), 청소년자치기구와 함께하는 교류활동, 세대공감 프로젝트(노인이해교육, 연탄나눔 봉사활동), 지역청소년 행복증진을 위한 청소년축제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넓게 이해함은 물론 서로 도우며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배움으로써 학력위주의 사회풍토 속에서 가치 있는 삶이 무엇인가에 대해 새롭게 느끼게 될 것이다.
 
청소년동아리는 관내 청소년 14-24세로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소속동아리 10개 팀을 선발하며, 학술, 연극, 밴드, 봉사, 댄스, 노래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에 대한 전문 교육, 청소년 축제 참가 및 연습실 제공과 경연대회 참가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정기공연 및 공연봉사를 통해 자기계발과 동시에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 문화 활동을 장려하게 된다.
■접수 기간 : 2016년 1월 26일(화)~2월 13일(토)
■활동 기간 : 2016년 3월~12월
■접수 방법 : 기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방문접수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ujiyouth.or.kr) 참조)
■문의 : 031-328-9882~3
 
아울러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3월부터 청소년들이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소년직업탐방단 My Way - 공인회계사 강연
다음글 대한민국 역사탐방단 5월 활동-4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