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용인시미래재단,1차 스마트 톡(talk)톡(talk) 부모교육"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용인시미래재단,1차 스마트 톡(talk)톡(talk) 부모교육
작성자 상담복지센터 작성일 2018-04-09
'스마트 세상에서 우리아이 키우기' 라는 주제로 교육 진행 참가자," 부모의 역할에 대해 깨닫는 좋은 강의였다."고 극찬

이미지

▲ [광교저널 경기.용인/최현숙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정찬민 이하 미래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8일 수지구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1차 스마트 톡톡 부모교육」을 실시 했다.


[광교저널 경기.용인/최현숙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정찬민 이하 미래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8일 수지구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1차 스마트 톡톡 부모교육」을 실시 했다.

미래재단에 따르면 스마트 톡톡 부모교육은 ‘평생학습도시’시정비전 실천과 청소년 자녀의 효과적인 미디어 사용 지도방법 제시를 위한 교육으로 ‘스마트 세상에서 우리아이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형초 교수(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 중독 연구소)의 강의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청소년의 미디어 세상 이해와 효과적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자녀 지도방법을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미디어 사용에 대한 자녀와의 갈등 대처능력을 향상하고 건강한 부모의 역할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리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청소년의 스마트 세상에 대해 이해했고, 부모의 역할에 대해 깨닫는 좋은 강의였다.”고 말해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신동빈 대표는“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향후에도 2회에 거쳐「스마트 톡톡 부모교육」을 계획하고 있다”며“미디어 과다사용에 대한 자녀 교육방법을 고민하는 부모에게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 실태를 이해하고, 실제적인 부모의 역할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9세~24세) 및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개인상담, 집단상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용인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최현숙 기자  |  suk744c@naver.com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1차 스마트 톡(talk)톡(talk) 부모교육」참가자 모집
다음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차 스마트 톡(talk)톡(talk) 부모교육」운영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