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워크샵"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워크샵
작성자 유림문화의집 작성일 2020-09-29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정찬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5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동아리 6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워크샵을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워크샵은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에 위치한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을 방문하여 퍼실리테이션 교육, 서바이벌 게임, 물썰매, 연합 레크레이션 등을 진행 하였다. 퍼실리테이션 교육은 효율적인 회의 만들기를 주제로 회의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브레인스토밍 및 5why를 통한 핵심 이유 찾기, 브레인스토밍 및 의사결정도를 이용한 결론 도출 하기 등 팀원 공동의 의견을 도출하는 효율적인 팀회의를 진행 하였다. 또한, 서바이벌 체험 및 물썰매 체험을 통해 청소년자치기구 간 소통의 기회 제공 및 긍정적인 네트워크를 형성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청소년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은 앞으로 청소년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 각종 문화 행사 참여, 전문교육, 봉사활동 등 자치기구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자발적 활동을 통해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

 

청소년 활동에 대한 문의사항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yurimyouth.or.kr)

전화 를 통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소년자원봉사단“그루터기”모성의집 기부활동
다음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역사탐방단‘연화문’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