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2017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역사탐방단‘연화문’"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2017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역사탐방단‘연화문’
작성자 유림문화의집 작성일 2020-09-29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정찬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3관내 청소년 14~16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역사탐방단연화문을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역사탐방단연화문은 조선시대 선조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서산 해미읍성을 방문하여 도슨트와 함께 조선후기 천주교 박해와 관련하여 회화나무, 옥사, 자리갯돌 등의 유적을 탐방하였으며, 현장에서 전문 사진 강좌를 진행하여 우리 문화를 사진에 담는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연날리기 및 스카프 천연 염색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직업 참여하여 흥미를 향상 시킬수 있었다.

청소년역사탐방단연화문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역사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역사교육 뿐 아니라 문화적 가치가 있는 유적지와 유물을 직접 탐방하고 사진에 담아 전시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문화 봉사 프로그램으로 1021()부터 113()까지 2주간 용인시청역에서 사진 전시회를 통해 우리 문화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 할 예정이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프로그램관련 문의사항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yurimyouth.or.kr) 전화 328-9893을 통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2017년 유림문화축제“시간여행 Festival”
다음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내가 코딩하는 LED랜턴”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