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용인시청소년수련관 " 공감 우리 두리 하나""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 공감 우리 두리 하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8-24
파일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찬민)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10~1112일간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미리내수련원에서 장애청소년 17, 비장애청소년 40명과 함께 공감 우리두리 하나캠프를 진행 하였다.

공감 우리 두리 하나는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을 1:1 또는 1:2로 짝궁이 되어 12일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서로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자연스럽게 친구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였다.  

프로그램의 구성은 각 짝꿍들이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 여름밤의 꿀이라는 내용으로 미션 보물찾기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수련원 내에 있는 수영장을 이용한 수중올림픽, 자유물놀이로 진행하였다.

또한 저녁시간에는 서로간의 스킨쉽이 있는 레크리에이션를 통하여 서로의 편견을 없애고자 하였다. 또 한 둘째 날 일정으로는 청소년들이 각기 다른 악기를 통하여 다양한 소리를 낼 수 있는 난타활동을 통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난타에 장애·비장애 청소년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장애청소년들은 즐거운 캠프였다며 환한 미소로 답변을 해주었고, 비장애청소년들은 프로그램의 구성이 좋았다고 하였다. 또 다른 비장애청소년들은 밝은 모습에 거리낌 없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으며, ‘나와 다르다 라는 편견보다 조금은 불편하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의 앞으로 행보와, 또 다른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하여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 외에 다른 프로그램에 한 해서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및 문의전화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다음글 신갈청소년문화의 집 " 런닝팸"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