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감 우리 두리 하나' 캠프 - 청소년수련관"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공감 우리 두리 하나' 캠프 - 청소년수련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20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13~1412일간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하내테마파크에서 장애청소년 16, 비장애청소년 31명과 함께 공감 우리두리 하나캠프를 진행 하였다.

공감 우리 두리 하나는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을 1:1 또는 1:2로 짝궁이 되어 12일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서로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자연스럽게 친구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였다.

프로그램은 물, , 바람, 산 공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물은 하내테마파크 내에 있는 수영장을 이용한 수중올림픽, 자유물놀이로 진행되었으며, 불은 서로간의 스킨쉽이 있는 캠프파이어를 통하여 서로의 편견을 없애고자 하였고, 바람과 산은 하강레펠, 승마체험, 산책로를 이용한 보물찾기 등으로 기획 및 진행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장애청소년들은 즐거운 캠프였다며 환한 미소로 답변을 해주었고, 비장애청소년들은 프로그램의 구성이 좋았다고 하였다. 또 다른 비장애청소년들은 밝은 모습에 거리낌 없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으며, ‘나와 다르다 라는 편견보다 조금은 불편하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의 앞으로 행보와, 또 다른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하여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 외에 다른 프로그램에 한 해서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및 문의전화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문의전화 : 031-328-9825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위락시설 간 안전사고 예방 업무협약 체결 - 청소년수련원
다음글 수련원-인조잔디 구장 조성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