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세대공감나눔 '꽃보다 어르신' 진행"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세대공감나눔 '꽃보다 어르신'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14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8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3차 청소년자원봉사 세대공감나눔 꽃보다 어르신을 진행하였다.

자원봉사활동은 관내 14-19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1·3세대 상호간 소통과 나눔의 경험 속에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활동은 용인시노인복지관과 연계한 자원봉사 전문소양교육을 받은 후, 용인시사랑의집에 직접 방문하여 독거노인 어르신들께 트로트 노래공연, 화채 나눔, 말벗 봉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청소년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세대간 상호이해를 증진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지속적으로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주인의식 및 사회와 타인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차회기 자원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4차 청소년자원봉사는 11월중에 김장나눔봉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용인시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328-9826 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4년도 꾸러기 여름캠프 진행
다음글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2회차) '청소년 춤 경연대회'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