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지구사랑 환경사랑 그림대회 참가 수상!"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지구사랑 환경사랑 그림대회 참가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5-27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이 (주)이마트동백점에서 주최하는 5월 희망나눔 프로젝트 ‘지구사랑 환경사랑 그림대회’에 참가하여 6명이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용인시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은 환경사랑부문에서 최우수(아람반 김예진), 우수(다슬반 양지영), 장려(다슬반 김민성), 에너지 절약 부문에서 최우수(다슬반 염수인), 우수(다슬반 임승진), 장려(다슬반 김명환)등을 받았다. (주)이마트동백점에서는 이들에게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전자게임기, 디지털카메라, MP3 등을 각각 수여하였다.

수상자들은 “방과후아카데미‘시나브로’의 ‘오물조물 미술놀이’ 시간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했다”며 “선생님들께 고맙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참여해 실력을 뽐내 보겠다”라며 각오를 새롭게 했다.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윤의섭 상임이사는 “방과후아카데미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청소년수련관에 전시장소를 마련하고 수상작들을 수련관 회원 및 인근주민에게 전시해 청소년들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겠다”고 밝혔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시나브로’는 맞벌이 부부 가정과 취약계층 가정의 방과후 나홀로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매년 용인지역 초등학생 5학년 20여명과 6학년 20여명을 모집해 행정타운 내 청소년수련관에서 1월부터 12월까지 주중. 주말. 방학프로그램 등을 지속 운영한다. 2008년 처음 개설하여 2012년까지 모두 2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6기생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요교과목 심화학습, 중국문화, 연극, 태권도, 수영 등 체험활동과 야외체험 등 다양한 강좌에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이 뜨겁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 교재비 등만 자부담으로 진행된다.

(문의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324-9955, 내선 500, 501, 502)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수지청소년문화의집-세계문화체험 글로벌스쿨 (태국편)
다음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지역문화체험 오~해피데이 (외갓집체험)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