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유림청소년문화의집-5월보다 푸른 청"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유림청소년문화의집-5월보다 푸른 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5-27

(재)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의 운영시설인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5월25일(토)에 문화의집 청소년회원 및 유방동 인근의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 청소년축제 “5월보다 푸른(靑)”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5월보다 푸른(靑)”에서 청소년자원봉사단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청소년벼룩시장 ‘다솜나누리’와 ‘먹거리 장터’를, 청소년운영위원회는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체험존과 ‘청운위를 이겨라’, ‘마술배우기’, ‘사과 풍선 만들기’, ‘카프라’ 등 다양한 놀이존을, 청소년동아리는 춤, 노래 공연활동 등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참여・체험활동을 제공하였다.

그리고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과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 친화적 환경 조성뿐만 아니라 벼룩시장 장터를 포함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펼쳐져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풍성한 가족문화체험의 장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는 유림청소년문화의집 각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자원봉사단)회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청소년축제로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유방동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역할을 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축제를 통하여 발생된 장터 수익금은 연말에 전액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될 예정으로 청소년축제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개관 4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다양한 문화활동 제공 및 양질의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지역학교와의 교류협력 및 청소년 체험시설의 확충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유림청소년문화의집 332-1074~5 또는 홈페이지(http://yurimyouth.or.kr)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수지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자원봉사단 벼룩시장 활동 실시
다음글 국화 향 가득한 가을! 곤충해부하며, 자연생태계 공부해요~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