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직업탐방단-JTBC방송국 견학"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직업탐방단-JTBC방송국 견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4-01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기관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14년도 328() 청소년직업탐방단 ‘My Way’ - 방송 홍보 마케팅 전문가 인터뷰 및 방송국 견학을 실시하였다.

 

청소년직업탐방단 ‘My Way’는 청소년이 구체적인 자기탐색을 통해 인생의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직업인을 만나 인터뷰 및 일터 탐방을 함으로써 청소년 스스로 능동적인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요즘 청소년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진로 분야는 단연 방송 관련 직업이다.

이번 제1차 직업탐방은 서울시 중구 소재 JTBC 방송국을 방문하여 방송 홍보 마케팅 전문가를 만나 인터뷰 및 방송국 견학을 실시하였다.

 

예능, 뉴스, 교양 등 모든 프로그램을 SNS, 인터넷, 광고물을 통하여 실시간 외부와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송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역할 및 방법을 알아보고 스튜디오와 소품실, 보도실, 편집실을 방문하여 방송의 제작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청소년직업탐방단 ‘My Way‘는 연 7회 전체 현장 탐방으로 진행되며 방송, 금용, 복지, 환경, 과학과 관련하여 청소년들이 평소 만나기 어려운 전문직업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 설계를 가능하게 하고, 직업이 개인의 삶을 넘어 국가와 사회의 균형 발전에 기여한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3월부터 청소년들이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청소년프로그램 문의는 전화 031-266-1071 또한 홈페이지(www.sujiyouth.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장학기금 기탁-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임직원 일동
다음글 자연과 함께! 즐거운 주말! Oh~Happy Day!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