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부정부패 행위 신고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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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3-10-14 | |
2013. 10. 15. 개소한 정부합동 복지부정신고센터에서는 국민들의 세금으로 조성한 복지재원의 투명한 운영을 감시하고, 예산의 낭비나 누수를 차단하기 위하여 각종 복지서비스 부정수급행위 등 복지분야의 부정‧비리나 부패행위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생활 주변 중 복지분야에서 발생되는 부정‧부패를 제보하신 분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따라 철저한 비밀보장 및 최대 20억 원 범위 내에서 보상금(또는 포상금 최대 2억 원)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부정‧부패행위에 대한 제보는 “희망의 새시대, 국민이 행복한 사회”로 나아가는 변화의 시작입니다.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복지분야 부정‧부패행위 신고안내 ■ 신고대상: 정부의 복지정책, 사업, 예산 등에 따른 복지서비스(급여, 보조금·지원금, 인적·물적 지원 등 일체)를 부정하게 받는 행위
■ 신고상담: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정부대표 민원전화) ■ 신고창구: 인터넷, 팩스, 우편, 직접방문 ‣ 인터넷: 국민권익위원회 홈페이지(http://www.acrc.go.kr) ‣ 팩스 : ☎ 02)2110-0678 ‣ 주소: (427-700)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정부과천청사) 정부합동 복지부정신고센터 ■ 신고방법: 신고자의 인적사항, 신고취지 및 이유를 기재한 기명의 문서로써 부정‧부패행위자와 부정‧부패행위의 증거자료 등 제시 ■ 신고자보호․보상 ‣ 신고자 보호 : 신고자 비밀보장, 신분보장, 신변보호 ‣ 신고자 포상 : 최대 20억 원 범위 내 보상금 또는 포상금 최대 2억 원 지급 정부합동 복지부정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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