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기도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청소년 취재파일 ‘나는 청소년이다’ 선정"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경기도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청소년 취재파일 ‘나는 청소년이다’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3-04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 개발한 「청소년 취재파일 ‘나는 청소년이다’」 프로그램이 경기도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본 공모사업은 경기도 청소년육성기금 지원사업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청소년에게 다양한 참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용인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당선된 「청소년 취재파일 ‘나는 청소년이다’」 는 일반공모에서 선정된 24개 기관 중 청소년문화조성 및 과학활동 분야에 해당되는 사업으로 청소년미디어기자단 20명을 4개 팀으로 구성하여 비행, 왕따, 조손가정, 부적응다문화가정 등 위기청소년들의 삶과 고민을 직접 영상으로 취재하고 그들의 소리를 모아 정책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 및 용인시에 찾아가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청소년이 바라본 청소년 세상”을 표현하는 것으로, 언론에서 비춰진 청소년들의 모습과는 또 다른 청소년들의 진실 된 모습을 그대로 표현함으로써 위기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확대하고 사회와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문제상황에 대한 정책제안으로 사회적 변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청소년들의 통합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3월에 선발되는 2013년 청소년미디어기자단은 본 프로젝트에 대한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여 오는 8월 활동에 착수할 계획이며 완성된 영상CD는 정책제안서와 함께 경기도지사와 용인시장을 제작청소년들이 직접 찾아가 제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청자에 한하여 청소년유관기관 및 학교에서도 영상CD를 받아볼 수 있으며 배포는 10월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유익하고 창의적인 활동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며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우수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문의전화 : 031)324-9955(내선 321) 담당자 류연하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 사업 꿈의공간 개소식
다음글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임직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실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