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수지청소년문화의집 " 내몸은 내가지킨다 ""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 내몸은 내가지킨다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6-27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또래문화를 형성하고, 응급상황·학교폭력·인터넷 중독 등의 문제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게 하기 위해 청소년프로그램 ‘내 몸은 내가 지킨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8일에는 초등학교 4~6학년 30여명이 참여하여 ‘아름답고 풍부한 마음 표현하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감정과 마음을 표현하는 어휘를 알아보았다. 또한 모둠별 협력 게임, 미션완수 게임, 친구찿기 게임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건강한 감정표현 및 의사소통, 친구와의 협동을 경험하였다.

 

사춘기 시기에 다양한 감정변화에 대한 대응법과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놀이를 통해 감정어휘를 알아보면서 마음을 다스리고 분노와 화를 극복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오는 7월에는 응급처치술과 심폐소생술등을 익히고,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문의 :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sujiyouth.or.kr), 전화 031-266-1071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수지청소년운영위원회 - 청소년시설 및 청소년프로그램 모니터링 실시
다음글 수지 - 직업탐방단 ‘My Way’ 방송PD 인터뷰 및 일터 탐방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