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수지 - 직업탐방단 ‘My Way’ 방송PD 인터뷰 및 일터 탐방"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수지 - 직업탐방단 ‘My Way’ 방송PD 인터뷰 및 일터 탐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6-27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직업탐방단 ‘My Way’-방송PD 전문가 인터뷰 및 일터탐방을 6월 13일(목) 실시하였다.

 

청소년직업탐방단 ‘My Way’는 청소년이 구체적인 자기탐색을 통해 인생의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직업인을 만나 인터뷰 및 일터탐방을 함으로써 청소년 스스로 능동적인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요즘 청소년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직업은 단연 방송 관련 직업이다.

그 중에서도 방송PD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청소년들의 수요는 점점 늘어가고 있다. 이번 직업탐방은 서울 목동에 위치한 CBS 방송국을 방문하여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의 제작자 구범준 PD를 만나 실시하였다.

 

구범준 PD는 참가 청소년들에게 직업 탐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을 하는가에 대한 지식을 얻기보다 왜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찾아보라는 조언과 함께 프로그램 기획 및 섭외, 녹화, 편집, 방송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들을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설명해 주었다.

또한 주조정실, 부조정실, 편집실, TV 스튜디오, 라디오 스튜디오 등 방송국 곳곳을 탐방하며 전문 감독님으로부터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청소년직업탐방단 “My Way”는 연 7회 전체 현장탐방으로 진행되며 방송, 금융, 복지, 환경과 관련하여 청소년들이 평소 만나기 어려운 전문직업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청소년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설계를 가능하게 하고, 직업이 개인의 삶을 넘어 국가와 사회의 균형 발전에 기여한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이외에도 청소년들이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청소년프로그램 문의는 전화 031-266-1071 또는

홈페이지(www.sujiyouth.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 내몸은 내가지킨다 "
다음글 지역문화체험 “Oh~ Happy Day!”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