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제15회 카운슬러대학 개회식"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제15회 카운슬러대학 개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3-23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12년 3월 6일 오전 10시 용인시청 3층 전나무실(시민예식장)에서 “제15회 카운슬러대학” 개회식을 가졌다.

개회식에는 김학규 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이 용인시를 대표해 제15회 카운슬러대학 교육생들에게 환영의 인사말을 전하였다. 김학규 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은 카운슬러대학 강좌가 우리의 자녀를 지도하고 그들과 소통하기 위한 방법과 자신 및 타인을 이해함으로써 더 좋은 인간관계 형성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임을 언급하였다. 또한 최근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문제가 심각하게 불거지고 있고 이는 가해 학생이나 피해 학생들만의 문제 뿐 아니라 방관하고 있는 학생, 나아가 우리사회와 미래의 문제이므로 모두가 책임을 통감하고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노력할 때임을 강조하였다. 이어서 개회식을 마무리하고 오리엔테이션 및 MBTI 검사, 카운슬러대학의 윤리에 대한 강의로 1회 강좌가 실시되었다.

또한 카운슬러대학은 청소년 상담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 100여명을 모집, 3월 6일부터 4월 24일까지 총15회에 걸쳐 교육이 이루어지며, 분야별 전문가들이 청소년상담의 이론과 실제, 성격검사 및 다양한 대상별 상담, 가족 및 집단상담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수료생은 청소년지원센터 내 ‘카운슬러 심화과정’에 지속 참여할 수 있으며 과정을 마치고 25세~50세에 해당되는 4년제 학사학위 이상의 희망자에게는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자원상담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카운슬러대학의 참여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031∼324∼9300~2)으로 문의 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8회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존
다음글 용인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열어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